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메뉴닫기

오존수와 공기방울을 이용한 냉·온수관 세정공법

물과 파이프를 되살리는 최첨단 특허공법입니다.

낙농폐수(착유세정)

낙농 폐수란

축산 농가에서 젖소를 사육하면서 배출되는 폐수를 말하며 이러한 폐수는 오염성분이 훨씬 많고 수거와 처리체계가 미비한 점이 많아 환경문제를 일으킬 위험성이 높다.
오염부하량이 폐수발생량에 비하여 크기 때문에 적정하게 처리하지 않고 공공수역으로 방류하게 되면 하천의 수질악화 및 호수의 부영양화를 초래할 뿐만 아니라 악취 및 해충피해 등의 요인이 되어 심각한 환경오염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착유세정이란

우리나라 낙농가 착유 형태는 파이프라인식, 텐덤식, 헤링본식 등 크게 3가지 유형으로 착유세정수는 착유작업에 따라 착유기 세척, 냉각기 세척, 유방세척, 착유실 바닥 세척, 기타 단계에서 발생되는 폐수를 말한다.

정화 방법

착유 세정수 정화방법은 생물학적 처리방법, 물리 화학적 처리 방법 등으로 착유 세정수, 축산 분뇨 및 오수에 함유된 오염성 물질은 대부분 생물학적으로 분해가 가능하기 때문에 생물학적 처리과정이 주를 이루며, 생물학적 처리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물리 화학적 처리과정을 추가 하기로 한다.

생물학적 처리 방법

생물학적 처리란 탄소화합물, 질소, 인 등의 오염성 물질을 미생물이 섭취하게 하고, 작은 덩어리 형태로 뭉쳐서 반응조 바닥으로 침전되어 생성된 슬러지를 반응조 외부로 제거함으로써 처리 대상수의 오염성 물질을 제거하는 처리공법이다.